김호잇
50.1K posts
책 ‘맥주탐구생활’ ‘칵테일탐구생활’을 쓰고 그렸습니다만 술은 가리지 않고 좋아합니다. 본업은 일러스트레이터 ➰ Studio-blackout.kr 모든 알림 꺼놓음. 유튜브 놀라오세요➰
- 이사갈 동네 분식점 앞을 지나가는데 피카츄 돈까스가 보이는거야. 너무 반가워서 하나 주세요 했는데, 막상 받아보니 피카츄가 아니라 곰돌이네? 얘 귀 어디갔어요? 물어보니 저작권 때문에 사라진지 오래됐다고😂
- 다진 마늘과 파를 태우듯이 볶은 뒤, 버터를 잔뜩 넣어 소스를 만들고 명란과 함께 비벼낸 명란 버터 우동. 명란의 감칠맛에 빠다의 농후한 맛 + 이시마루 우동의 쫀쫀함이 더해져 미친듯이 맥주를 부르는 맛이다😋
- 본투비 전라도 출신으로서 수도권 올라오자마자 이런저런 압박으로 사투리를 지울 수 밖에 없었는데. 경상도 출신들이 20년 넘게 사투리 잘 쓰는 거 보자니 지역적 격차를 안 느낄 수가 없다.
- 이마트에서 구입한 릴레 블랑. 주정강화 와인 베르무트인데 와인 한 병 한 번에 다 마시기 부담스러운 분에게 강룍추천! 복숭아, 옅은 꽃 같은 달달한 맛으로 시작해 자몽 껍질 흰 부분을 연상시키는 쌉쌀한 맛으로 끝나는 맛이 매력적이다. 얼음 찰랑찰랑하게 채워마시면 없던 입맛도 되살아날 듯🥂
- 마트마다 들쭉날쭉 위스키 가격 때문에 이게 싼 건지 비싼건지 모르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 가져왔읍니다. 데일리샷 어플 보시면 위스키 가격을 요로코롬 한 눈에 볼 수 있네요. 클릭해보면 대형마트, 와인앤모어 가격까지 나와있고요. 예약하면 가까운 술집에서 픽업구매 가능!
- JLPT N3 시험본 후, 돌고 돌아 정착한 일본어 교재. 시원스쿨이나 기타 교재 등은 너무 시험에 치중된 느낌이었는데, EBS는 요즘 쓰는 단어들이 더 많아서 좋다. 일본 문화 등도 간략하게 소개되어 몰랐던 정보도 많이 알게 됨. 레벨은 N2~N1 사이인 듯😇
- 망원동 사람들이 부러워지는 오뎅바 다이치. 집 앞에 있었으면 맨날 갔을텐데… 나만 알았을텐데… 나는 경기도민이니까 트위터에 올린다. 오키나와 생맥에 국물 잔뜩 머금은 무랑 두부 드세요. 님들아 m.blog.naver.com/amhanghosa/223…
- 풍년빌라와 여인숙의 건물주가 김은희 작가님이었구나.

























